티스토리 뷰

- 목차 -

[Anno1800] 입문자를 위한 미세먼지 팁 1 - 인터페이스

[Anno1800] 입문자를 위한 미세먼지 팁 2 - 인터페이스+

 

 

미세먼지 팁 두번째 시간입니다.

'재고 관리' 및 '무역' 방법에 대해 설명하려했는데, 검색하다보니 이미 있는 기능을 몰라서 못쓰시는 분들이 꽤 보여서 인터페이스 부분을 추가로 더 적어보고자 합니다. ( 역시나 아노의 튜토리얼은 반쪽짜리 )

 

 

1. 창고 자동 선택

 아노는 재고관리가 아주 중요한 게임입니다.

 과잉생산으로 인해 창고가 가득차 더이상 저장이 안된다던가, 갑작스럽게 수요가 늘어나서 공급량이 딸려 물건이 부족해지는 현상을 미리미리 확인하여 방지해야됩니다.

그래서 수시로 창고를 열어보면 재고확인을 하게 되는데 매번 내륙에 있는 창고 찾기 귀찮으니 해안가 부두를 누르곤 했지요.

 

단축키 'K' ( 옵션에서 변경가능 ) 를 누르시면, 창고가 자동으로 선택되어 재고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현재 화면에 보이는 섬을 기준으로 창고를 선택하게 되며, npc 섬 근처에서 단축키를 누르면 npc의 창고가 자동 선택 됩니다.

재고량 파악은 아노에서 가장 중요한 업무(?) 중 하나.

 

 

2. 범위내 주거지 업그레이드

 

게임플레이를 하다보면 거주지를 대량으로 업그레이드 해야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럴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건물 하나하나 눌러가면서 업그레이드 할 필요없이 대량의 거주지를 단번에 업그레이드 할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SHIFT + 클릭'

* 주의!
이번 아노 시리즈는 노동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단번에 업그레이드시 이전 계급의 노동력이 급격하게 부족해지는 현상이 발생하여 생산시설 운영에 차질을 빚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아무것도 모를적엔 이렇게 하나하나 노가다를 했었다. ㅠㅠ
가용 자원을 모두 활용하여 최대한 많은 거주지를 일괄 업그레이드 시킨다. ( 대량의 노동력이 계층이동되므로 사용시 절대주의! )
단축키 'U' 를 누른뒤 SHIFT 버튼을 누르면 일정 범위가 표기된다.

 

 

3. 화면 위치 저장

게임하시다보면 사실 제일 많이 쓰일 기능인데, 안찾아보면 잘 모르는 기능 ㅋㅋㅋ

스타크래프트를 해보신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특정 화면 위치를 저장해놓고 단축키를 누르면 해당 위치로 이동되는 기능입니다. 여러 섬을 관리해야되는 아노 특성상 이곳저곳 화면을 옮겨다녀야 할일이 많으므로 꼭 숙지해두세요.

 

최대 4개의 위치 저장이 가능하며, 단축키는 F5 ~ F8 까지 입니다. ( 저장시에는 CTRL + F5~8

마찬가지로 옵션에서 단축키 변경 가능합니다.

 

캡처하면서 단축키를 다른 곳에 눌러서 화면이 이상한곳으로 가고 있음 ㅠㅠ 대충 원리만 이해하시길...

 

 

4. 거주지 외형 변경

아노는 기본적으로 건물 건설시 기본 외형이 무작위로 정해집니다.

원하는 외형의 거주지를 모아서 짓고 싶을땐 다른곳에 지어진 거주지를 찾아다니며, 옮겨다가 한곳에 몰아두곤 했었죠.

그럴 필요없이 단축키 하나로 건물 외형을 곧바로 변경 가능합니다.

 

거주지를 선택한 뒤, 단축키 'SHIFT + V' 를 이용하면, 외형변경이 가능합니다.

* 외형이 한가지로 통일되어있는 생산시설이나, 공공건물은 눌러도 동작하지 않습니다.

 

마음에 드는 집으로 선택~

 

 

 

오늘 준비는 여기까지 입니다.

 

평일은 게임할 시간 내기가 참 힘드네요. ㅠㅠ

주말에 다시 달리고 정리를 해봐야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즐겜하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혹은 광고 클릭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 ㅅ'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