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포켓몬 고(Pokemon GO) 가 북미에서 테스트 진행중입니다.
진정한 포덕은 아니지만, 포덕이고 싶은(?) 마음에 북미계정으로 접속을 시도해보았습니다.
[ 언젠가 여기도 포켓몬들이 득실득실할 날이 오길.... ]
- 국내는 현재 서비스준비가 되어있지않으므로, 아무런 정보가 뜨지 않습니다.
[초반 튜토리얼에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3마리가 주변에 등장한다. 저는 꼬북이를... ]
- 화면 가운데에 있는 포켓볼을 드래그해서 꼬부기 머리위에 정확히 던지면 됩니다.
- 계속 실패하면, 꼬부기가 공격같지 않은 공격을 합니다.
( AR이라 평지가 벽면 인식해서 등장할 줄 알았는데.... 그딴거 없습니다. )
[ 지우 왈 : "꼬북이 넌 내 꺼야" ]
- XL 사이즈의 꼬북이를 득했습니다. ( 몸무게도 통통 )
[현재 국내에선 데이터를 확인할수 없으므로, VPN 과 GPS Faker를 이용하여, 북미쪽으로 접속시도를 해보았습니다.]
* 왠만하면 위 방법대로 시도하지마세요. 디바이스의 접근 자체를 막아버릴 경우가 생깁니다.
문제는 글로벌 서버로 운영하게되면, 한국 오픈해도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으니, 주의 바람.
- 좌측 하단에 자신이 생성한 캐릭터 정보와 레벨이 나옵니다.
- 가운데 포켓볼을 누르면 도감이나 숍등 기타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우측 포켓몬 실루엣은, 현재 위치기준으로 주변에 있는 포켓몬을 알려줍니다.
* 필드는 인그레스의 시스템과 많이 유사한것 같습니다.
(추가 - 찾아보니 개발사가 인그레스 개발사군요... 어쩐지... )
* 특정 지역으로 가게되면, 아이템 및 포켓몬, 병원 등의 시설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 예- 아래 스크린샷의 두두? 두트리오? 가 서있는 곳 )
[ 가까이 있지만, 잡지 못하는 너... 그뉵... 근육몬... ]
- 현재 개발팀에서 개발자옵션이 활성화된 디바이스의 접속을 제한한것으로 보입니다.
GPS 모의위치를 사용하기 위해선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되어야 하는데, 맵 정보는 읽어오지만,
주변 포켓몬과 시설(병원, 상점) 정보를 읽어오지 못합니다.
.
.
.
.
이동할려면, GPS 좌표를 다시 잡고, 재접속하고, 반복하기 번거로워서...
기본적인 부분만 확인하고 종료하였습니다.
흔적은 여기까지만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