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검수내역에서 64bit 지원여부 항목이 필수가 되면서 유니티 3.x 대에서 4.6.2 최신 버전으로 넘어옴.
SetActiveRecursively 와 같이 하이어라키 내 부모자식 함수 활성화 방법에 관한 부분만 제외하고 생각외로 크게 바뀐 부분은 없음.
버전 관련 버그 수정을 완료하고 테스트 빌드를 뽑아서 실행해본 결과...
첫 씬이 뜨기도 전에 크래쉬 발생.
- Log 내역 중 일부...
02-02 19:05:18.842: D/Unity(21890): Creating OpenGL ES 1.x context (RGB16 565 16/0) 02-02 19:05:19.072: E/Unity(21890): Invalid serialized file version. File: "/data/app/com.mycom.myapp-7.apk/assets/bin/Data/mainData". Expected version: 3.5.6f4. Actual version: 4.6.2f1. 02-02 19:05:19.072: E/Unity(21890): 02-02 19:05:19.072: E/Unity(21890): (Filename: ./Runtime/Serialize/SerializedFile.cpp Line: 709) 02-02 19:05:19.072: E/Unity(21890): Failed to read file '/data/app/com.mycom.myapp7.apk/assets/bin/Data/mainData' because it is corrupted. |
:: 해당 에러 발생시 확인 및 대처 방안 ::
** 먼저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기전에 확인할 것!!!!
ㅇ 유니티 프로젝트 (혹은 이클립스 내 프로젝트 ) 안에 포함한 libunity.so / libmono.so 파일의 버전 확인.
( 저는 아래에 나온대로 계속해도 안되길래... 확인해보니 이문제였습니다 ㅠㅠ )
- 추가적으로, 유니티 4.6.2에서는 빌드시 생성되는 Temp\StagingArea\assets 안에 있는 so 파일 모두 넣어줘야되는군요. libmain.so 포함
ㅇ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
1. 유니티 삭제
2. 프로그램 파일 (C:\Program Files (x86) or C:\Program Files ) 안에 남아있는 Unity 폴더 삭제.
3. C:/사용자/[사용자 이름]/AppData (숨김 폴더 보기 후 확인가능) 로 이동.
4. Appdata/LocalLow 와 Appdata/Roaming 폴더 안에 있는 Unity 폴더 삭제.
5. Appdata/Local 폴더 내 Unity 폴더가 존재할 경우 삭제.
6. 남아있는 레지스트리 확인 ( wisecare 같은 레지스트리 정리 유틸 사용 )
7. 재설치.
:: 참고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