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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 Unity ] AppStore Build Status : Invalid Binary 현상 ( 유니티 3.5.7f6 사용자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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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3.x 버전으로 iOS 빌드 후 앱 업로드를 하게 되면 Invalid Binary 상태로 검수를 진행할수 없는 상태가 된다.
( 필자가 사용한 유니티 버전은 3.5.6f4 이다. )

Non-public API usage: The app references non-public symbols in "MY_APP":
MPMoviePlayerContentPreloadDidFinishNotification

도대체 왜!!!
사용하지도 않은 함수가 문제라니....
함께 첨부한 라이브러리에서 문제가 있겠다는 것은 바로 파악했지만... 추가한 라이브러리가 한두개여야 말이죠.. ㅠㅠ

찾다보니 문제는 유니티의 iPhone 관련 라이브러리...





ㅁ해결 방법 
 * 해당 방법은
 3.5.7f6 

에서 테스트하였습니다. 이 외 버전에서는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3.5.7f6  에서만 됩니다. 이외 버전에서 사용시 빌드는 정상적으로 됩니다만, 게임 실행이 안됩니다. 

- 해당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 다운로드 ]

- Finder를 이용하여 다음 경로로 이동합니다.
   
 Unity.app/Contents/PlaybackEngines/iPhonePlayer/iPhone-Trampoline/Libraries

-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푼 다음, libiPhone-lib.a 파일을 위 경로의 폴더 안에 덮어씌웁니다.
   (하시기 전에 백업은 필수 )

- 유니티를 재실행하고, 빌드를 다시 생성한다음, 앱을 새로 뽑아서 검수 등록을 합니다.



성공적으로 등록후 검수 진행 할수 있었습니다. ㅠㅠ;


p.s 휴일에도 삽질해가며 얻은 정보!! 여러분의 칼퇴근(?)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iOS7 , 8 혼용기간인 지금은 괜찮지만,
2015년 2월 1일 이후로 iOS8 64bit 미지원시 검수단계에서 리젝당한다고합니다.


더이상 3.x 대로 iOS 빌드 등록은 불가능합니다.


4.6.x 버전 대로 유니티 업데이트 하셔야됩니다.



:: 참고 링크 ::
- 유니티 포럼 원문 ( 출처 )
- 기타 iOS 리젝(Reject) 사유

- 관련 이슈 블로그 포스팅 ( 일본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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