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 TOTAL :

느려터진 안드로이드 가상머신 (AVD) 이제 그만!! :: 블루스택(BLUESTACK), 가상머신으로 활용하기.

  • Share this:
반응형

자신이 만든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실행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선 안드로이드 가상 머신(AVD)을 실행시켜야 한다.
그런데 이 AVD란 녀석. 아무리 고사양의 컴퓨터에서 실행키더라도, 로딩시간이 엄청나게 오래걸린다.
그래서 항상 안드로이드 작업을 할땐 AVD를 먼저 실행시켜두고, 컴파일 - 실행 - 컴파일. . . 반복을 한다.
그러다가 실수로 AVD 창을 닫기라도 하는 날엔 . . .  =ㅂ = ;;

잡소리는 그만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도록합시다. 이번에 소개하는 블루스택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윈도우 or 맥 환경에서 구동시켜볼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전엔 잔 버그가 많아서 쓰지 않았었는데. . . 패치가 되면서 프로그램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 블루 스택(BLUE STACK) 사용하기 ::
먼저 블루스택 사이트 ( http://www.bluestacks.com/ ) 로 이동해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다운받도록 하자.
대부분은 윈도우를 쓰실것이므로 WIndow 버전으로 다운받습니다.

[ 오른쪽 사과 말고, 왼쪽 창문으로...  선택하실분이 대부분일듯... ]



[ 다운로드 시작 . . . ]

설치파일을 받으시고, 바로 설치 진행합니다. 중간에 체크표시 등등은 무시하고, Next 신공으로 설치하셔도 무관합니다.

[ 블루스택  실행 화면 ]
- 가운데 버튼은 메인 좌측에 BACK 버튼과 메뉴 버튼, 우측 맨 끝에 있는 아이콘은 전체화면 변경이다.


블루스택은 끄지마시고 최소화 시켜둔 다음, 이제 이클립스를 실행시켜봅시다.

먼저, 이클립스 상단 메뉴에 [ Run ] - [ Run Configurations ] 로 이동합니다.
화면이 뜨면 아래 그림처럼, [ Target ] 을 누르고 Always prompt to pick device 를 선택해줍니다.
( 사실 이 과정은 가상머신을 한가지로 고정 시켜둔 분들만 하시면 됩니다. 컴파일 하실때마다 가상머신 선택창이 뜨는 분들은 하실필요 없습니다.. )



[ Run ] 을 누르고 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주황색으로 뜬 부분처럼 에뮬레이터가 하나 잡힐껍니다. 블루스택 에뮬레이터가 잡힌겁니다.
해당 에뮬레이터를 선택하고 OK 를 누르면 AVD 대신 어플리케이션이 설치 / 실행됩니다.

[블루스택 에뮬레이터가 잡힌 모습 ]

[ 직접 만든 어플리케이션 실행화면 ]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AVD를 쓴것보다 훨등히 속도가 빠릅니다. 코드 컴파일 되고 apk가 에뮬레이터에 설치되는 시간도 엄청빠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를 이용한 컴파일보다 더 빠릅니다.
저는 이전에 안드로이드 작업을 할때 안드로이드 기기(스마트폰) 디버깅 모드로 사용을 했었는데. . . 지금은 블루스택을 이용해서 테스팅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답답하고 느린 AVD는 버리시고, 지금 바로 블루스택(BLUE STACK) 사용하세요~~ ^^

컴파일 열심히 하다가 AVD 실수로 꺼버려서 다시 AVD 로딩되는동안 멍때리던....
그런 일은 이제 없을껍니다 . ㅋㅋㅋ





반응형

SEARCH

태그로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