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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개발 전 준비 사항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구축을 위해 필요한 것.
1. JDK : [ 링크 ]
2. 이클립스(Eclipse) : [ 링크 ]
3. 안드로이드 SDK : [ 링크 ]
요즘에는 안드로이드에서 개발 툴(ADT)과 이클립스가 동봉된 채로 배포를 하기 때문에 따로 따로 다운받을 필요가 없다.
안드로이드 공식 홈페이지 SDK 다운로드 : [링크]
SDK 만 별도로 다운받고자 하시는 분은 3번 링크 하단부
DOWNLOAD FOR OTHER PLATFORMS 메뉴를 누르시고, 자신의 운영체제에 해당하는 파일을 다운받아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ㅁ 기본 세팅
1.ADT (Androis Develope ToolKit) :: 안드로이드용 에뮬레이터 설치하기
- 이클립스를 실행 한 다음,
- 상단 메뉴 > [Help] > [Install New Software] 실행
- [add] > 이름 : ADT
주소 : https://dl-ssl.google.com/android/eclipse 입력
>Develop Kit 선택후 모두 설치.
p.s 이름은 별도로 지어줘도 상관없으나, 주소는 반드시 위 주소로...
p.s 가끔 ADT 설치중 오류가 뜨는경우가 있음. 그럴땐 재설치를 하면 설치 됨.
2. Android API 다운받기 ( SDK Manager )
- 이클립스 상단 메뉴 > Window > Android SDK Manager 실행.
- 최초에는 Status가 모두 Not installed 로 되어있으실껍니다.
자신이 원하는 개발환경을 선택하신다음,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치목록을 선택하면 우측하단 Install packages 가 활성화되고, 몇개 선택되었는지 나온다.
이후 동의서 문구에서 all Accept 를 선택 한뒤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
:: 버전별 O.S 네임 ::
3. AVD Manager 로 장치 생성하기
- 자신이 만든 프로그램을 어떤 장치에서 구동해볼지 가상머신을 설정하는 부분이다.
- 가상머신 자체 실행에 많은 시간이 소모되므로, 지속적으로 테스트시 가상머신을 끄는일은 없도록 한다.
- 이클립스 상단 메뉴 > Window > Android Virtual Device Manager 실행.
- AVD 속도를 조금이나마 빠르게 설정하는 방법은 [ 여기 ] 참고하시길. . .
ㅁ 프로젝트 다뤄보기
1. 프로젝트 생성하기
- 이클립스 상단 메뉴 중,File > New > Project > Android Application > ProjectName / Activity 지정 및 개발 플랫폼 지정
[ src 내 ActivityMain 이 메인.]
2. 프로젝트 구성
* 안드로이드는 Main 함수가 아닌 onCreate 함수가 가장 먼저 실행 됨.
* SetContentView ==ContentPane 유사.
* activity_main.xml 을 보면 레이아웃 및 텍스트 크기 지정 부분이 있음.
"string/hello_world" =>string 내 hello_world 부분에 있는 문자열 출력.
asset : 미디어 파일이 들어가는 부분 (사운드, 비디오 등등)
res
- drawable-hdpi : 고해상도 이미지
- drawable-ldpi : 저해상도 이미지
- drawable-mdpi : 중해상도 이미지
- drawable-xhdpi : 초고해상도 이미지
** 이미지를 분류해두면 해당 기기의 사양에따라 자동으로 이미지를 골라 씀.
layout
menu
values
- 화면에 출력되는 텍스트 / 레이아웃 지정해주는 부분.
- WindowsAPI Dialog 기능 처럼 사용 가능.
R.java
- WindowsAPI 에서 resource.h 와 유사.
[ 최초 프로젝트 생성 후 메뉴 상단부에 녹색의 재생아이콘(RUN) 을 실행하면. . . . ]
[AVD 가상머신을 통해 기본 프로젝트 설정인 Hello World 출력이 나오게 된다. ]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구축을 위해 필요한 것.
1. JDK : [ 링크 ]
2. 이클립스(Eclipse) : [ 링크 ]
3. 안드로이드 SDK : [ 링크 ]
요즘에는 안드로이드에서 개발 툴(ADT)과 이클립스가 동봉된 채로 배포를 하기 때문에 따로 따로 다운받을 필요가 없다.
안드로이드 공식 홈페이지 SDK 다운로드 : [링크]
SDK 만 별도로 다운받고자 하시는 분은 3번 링크 하단부
DOWNLOAD FOR OTHER PLATFORMS 메뉴를 누르시고, 자신의 운영체제에 해당하는 파일을 다운받아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ㅁ 기본 세팅
1.ADT (Androis Develope ToolKit) :: 안드로이드용 에뮬레이터 설치하기
- 이클립스를 실행 한 다음,
- 상단 메뉴 > [Help] > [Install New Software] 실행
- [add] > 이름 : ADT
주소 : https://dl-ssl.google.com/android/eclipse 입력
>Develop Kit 선택후 모두 설치.
p.s 이름은 별도로 지어줘도 상관없으나, 주소는 반드시 위 주소로...
p.s 가끔 ADT 설치중 오류가 뜨는경우가 있음. 그럴땐 재설치를 하면 설치 됨.
2. Android API 다운받기 ( SDK Manager )
- 이클립스 상단 메뉴 > Window > Android SDK Manager 실행.
- 최초에는 Status가 모두 Not installed 로 되어있으실껍니다.
자신이 원하는 개발환경을 선택하신다음,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동의서 문구에서 all Accept 를 선택 한뒤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
:: 버전별 O.S 네임 ::
Android 2.2 | 프로요(Froyo) |
Android 2.3 | 진저브레드(Gingerbread) |
Android 2.3.3 | 진저브레드(Gingerbread) |
Android 3.0 | 허니컴(Honeycomb) |
Android 3.1 | 허니컴(Honeycomb) |
Android 3.2 | 허니컴(Honeycomb) |
Android 4.0 |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ecreamsandwitch) |
Android 4.03 |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ecreamsandwitch) |
Android 4.1 | 젤리빈(JellyBean) |
Android 4.2 | 젤리빈(JellyBean) |
3. AVD Manager 로 장치 생성하기
- 자신이 만든 프로그램을 어떤 장치에서 구동해볼지 가상머신을 설정하는 부분이다.
- 가상머신 자체 실행에 많은 시간이 소모되므로, 지속적으로 테스트시 가상머신을 끄는일은 없도록 한다.
- 이클립스 상단 메뉴 > Window > Android Virtual Device Manager 실행.
- AVD 속도를 조금이나마 빠르게 설정하는 방법은 [ 여기 ] 참고하시길. . .
ㅁ 프로젝트 다뤄보기
1. 프로젝트 생성하기
- 이클립스 상단 메뉴 중,File > New > Project > Android Application > ProjectName / Activity 지정 및 개발 플랫폼 지정
[ src 내 ActivityMain 이 메인.]
2. 프로젝트 구성
* 안드로이드는 Main 함수가 아닌 onCreate 함수가 가장 먼저 실행 됨.
* SetContentView ==ContentPane 유사.
* activity_main.xml 을 보면 레이아웃 및 텍스트 크기 지정 부분이 있음.
"string/hello_world" =>string 내 hello_world 부분에 있는 문자열 출력.
asset : 미디어 파일이 들어가는 부분 (사운드, 비디오 등등)
res
- drawable-hdpi : 고해상도 이미지
- drawable-ldpi : 저해상도 이미지
- drawable-mdpi : 중해상도 이미지
- drawable-xhdpi : 초고해상도 이미지
** 이미지를 분류해두면 해당 기기의 사양에따라 자동으로 이미지를 골라 씀.
layout
menu
values
- 화면에 출력되는 텍스트 / 레이아웃 지정해주는 부분.
- WindowsAPI Dialog 기능 처럼 사용 가능.
R.java
- WindowsAPI 에서 resource.h 와 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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