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log/Unity

[ Unity] MeshBaker 에셋을 이용한 최적화 작업 진행...

Damien.Lee 2018. 1. 4. 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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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Mesh Baker 를 이용한 최적화 작업 진행중.


처음엔 가격대가 조금 부담스러웠는데, 사용하고보니 충분히 값어치를 하는 에셋임.

사용법만 마스터한다면 게임 최적화에 엄청난 도움을 줄수 있을듯...



* 작업 전 ( 배칭 : 40 )




* 작업 후 ( 배칭 : 18 )

캐릭터 모델링의 경우 얼굴쪽 blendshape 가 적용된 부분은 제외하고 작업 하였으나, 나름 만족할만한 배칭 값이 나옴.
( 쉐이더 아웃라인 컬러 변경, 배칭값 영향 없음 )




별도의 움직임이 필요없는 일반 매쉬에 대한 통합 작업시 더 강력한 성능을 보여줌.



* 작업 전 ( 배칭 : 75 )





* 작업 후 ( 배칭 : 5 )

똑같아보이지만, 상태창에서 볼수있는 엄청난 퍼포먼스 차이.



아직은 이것저것 만져보는 단계라 Multi Mesh / Material 정도 밖에 만져보지 않았지만,
 이것만 사용해도 디자인 작업시 고려되지 않은 최적화 문제를 상당부분 해결해줄수 있다.





== 사진속 활용 에셋 목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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