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log/Unity

[Unity] 안드로이드 빌드시 CommandInvokationFailure: Unable to list target platforms 오류

Damien.Lee 2017. 10. 5. 18:25
반응형


오랫만에 포스팅입니다. 최근 유니티 커뮤니티에 엄청 자주 올라오는 질문이슈라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 증상

유니티 Unity 5.6.3p4 / Unity 2017.2... (최근 버전 대부분으로 추정 ) 에서 안드로이드 빌드시 다음과 같은 오류 발생

 

CommandInvokationFailure: Unable to list target platforms. Please make sure the android sdk path is correct. See the Console for more details. /Library/Java/JavaVirtualMachines/jdk1.8.0_121.jdk/Contents/Home/bin/java -Xmx2048M -Dcom.android.sdkmanager.toolsdir="/Users/hardartcore/Library/Android/sdk/tools" -Dfile.encoding=UTF8 -jar "/Applications/Unity/PlaybackEngines/AndroidPlayer/Tools/sdktools.jar" - 

 stderr

[

 Error:Invalid command android 

 ]

 stdout[ 

 ] exit code: 64 ...


( Build Tool 호환문제로 인한 유니티 버그로 추정. )


* 해결 방법 

Android SDK 설치 경로 안에 있는 기존의 tools 폴더를 삭제한뒤 다운로드한 폴더로 교체한다.

Mac: https://dl.google.com/android/repository/tools_r25.2.3-macosx.zip?hl=id
Windows: https://dl.google.com/android/repository/tools_r25.2.3-windows.zip?hl=id


* 시도 전에 유니티상에 Android SDK 및 JDK경로가 올바르게 입력되었는지 확인.


* 추가

이거 해결하고 나신 다음에, 

CommandInvokationFailure: Failed to build apk. .... exitcode:1 

로 에러가 나는 경우는 JDK9 (최신버전) 으로 했을때 발생하는 오류 입니다.

JDK8 설치하신다음 유니티에 셋팅된 JDK경로를 JDK8의 폴더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