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게임 정보

[게임평] Cities XXL 출시!! , UI만 바뀐 Cities XL

Damien.Lee 2015. 2. 7. 00:27
반응형

* 한 개인 블로그의 개인적인 의견일 뿐임을 알려드립니다.


* 빠른 결론 :
기존 시리즈 구매하신분이라면 구매를 절대 권장하지 않습니다.
검정색 UI 빼고 바뀐게 하나도 없습니다. 

설령 최적화가 조금 되었다고 하더라도... 체감할수 있는 정도는 아님을 보장합니다.




몇 주전 Cities XXL 이 예약 판매들어간것을 보았습니다.
기존 시리즈 구매 유저는 -50%나 할인해주는것이였습니다.

가격에 구매한 것도 있지만, 

이전버전에서 듀얼코어 미지원과 개적화로 욕을 워낙 많이 먹어서...

왠지 이번엔 수정된거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퇴근과 동시에 설레는 마음으로 설치.

튜토리얼을 시작...

[ 이 아저씨...  또 나오셨다. ]



[ 이 도시 배치 보고 난 처음에 게임설치 잘못한줄알았다. Platinum 깔았나? ]




튜토리얼이 똑같은거 보고 바로 튜토리얼 종료했습니다. 도시 레이아웃까지 똑같이 나오는상황에서 뭘 기대하겠습니까? ㅋㅋ


그리고나서...


아! , 생각해보니 Cities XL Platinum 나왔을때도 구버전 한글패치가 적용되었단 사실을 깨닫고, 바로 설치해봤습니다.


젠장... 


예상이 맞네요. ( 한글패치가 됐는데 왜 기쁘지 않을까요? )


[ Cities XL 한글패치 적용 결과. 텍스트가 깨지거나 안나오는 곳 하나 없다. ]


 

Cities XL 한글패치 제작하신 이키나님이 이런 확장성을 고려해 작업을 다 해주셨습니다. 여러분 ㅋㅋㅋㅋㅋㅋ 

분명 새로운 타이틀의 신작인데!!!!

패치파일 우려먹기가 가능합니다. ㅋㅋㅋㅋㅋㅋ 

번역패치 제작자들이 고생하지 않게 많은 신경을 쓴 우리 Focus Home Interactive 사. ㅋㅋㅋㅋ


하... 멘탈을 가다듬고...


가장 기대했던 최적화를 생각하며, 도시를 좀 키워보기로 합니다.
기존 시리즈부터 있었던게, 원거리 뷰 상태에서 장거리 도로 건설시 엄청난 렉을 유발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항상 유저들이 피드백 해오던 부분중 하나...
시작하자마자 테스트를해봤습니다.
역시나 렉걸립니다. 오히려 더 렉이 심해진듯한 체감이....
심지어 지금은 컴퓨터도 상급으로 교체한 상태(개적화로 평받는 어크 유니티도 나름 깔끔하게 돌아감.)임에도 불구... 

똑같은 부분에서 렉이 발생합니다.
도시 키워보기도 전에 개실망...

그냥 껐습니다.



유저들이 문제있다고 수정해달라고 피드백을 그렇게 줬는데...
진짜 이번 신작에서 느낄수있는 변경점이라곤 UI 색상 밖에 없습니다.


트로피코5의 DLC 우려먹기보다 더 양심없는거 같습니다.
도대체 무슨 배짱으로 이걸 신작이라고 당당하게 내놓은건지...

UI패치를 돈주고 산 기분...



이번 신작을 사진 한장으로 요약하자면...




[ 출처 : CtiesXL 페이스북 포스팅 댓글 중... ] 



감이 확 오시나요?! ㄷㄷㄷ




저는 지난번 Platinum에 이어서 또 다시 호갱이 되었습니다.


엉엉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