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게임 정보

[Banished] 배니쉬드(Banished), 스크린샷 및 정보, 추가적인 팁

Damien.Lee 2014. 2. 19. 15:42
반응형

 

[ 게임 시작 화면 ]

 

[ 게임 시작전 튜토리얼은 필수 ]

- 인터페이스 설명, 생존 방식, 식량 생산, 교역 방식 총 4단계에 걸쳐 튜토리얼이 진행된다.
꽤나 상세하게 잘 가르쳐주고 있으니 플레이하기전에 반드시 해 볼 것.





[ 게임 시작 전, 시작 조건(Starting Conditions) 에 따른 모습 ]
- 시작 조건에 따라 스샷과 같은 조건으로 시작하게 된다.
어려움은 기본적인 식량만 있는 상태로 시작과 동시에 건물 건설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직접 채취해야한다.
보통은 창고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건설자재가 가득 찬 상태로 시작한다.

쉬움은 보통 + 집까지 완성된 상태며 가축까지 제공된다.

 [ 게임 시작 전 기본적인 UI는 켜두고 시작하자. ]
- 게임 시작과 동시에 F2 , 숫자 1, 2 ,3 을 순서대로 누르면 3개의 UI가 등장한다. 플레이 성향에 따랄 다르겠지만, 요 3개정도는 켜놓고 시작하는걸 추천한다.
- 지도와 도시 정보 부분은 스크린샷 참고
- 이벤트로그에서는 현재 재고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경고 표시나, 시민들이 죽게되면 메시지가 표시된다.
  이벤트가 발생하면 우측 하단부 메뉴 옆에 아이콘이 표시되긴하지만, 잘 눈에 띄지 않을 뿐더러, 가장 중요한 노동력 보충에대한 정보는 별도로 표시되지 않는다.( xxxx가 태어났습니다. xxx가 자라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등등 의 메시지 )
( * 노동력 보충이라 함은 시민들에게 집을 공급하고나면 아이를 낳고, 아이들이 자라면, 별도의 직업을 부여해 노동력으로 쓰는 걸 말합니다 )



* 몇 가지 팁.


[ WoodCutter 와 Forester가 하는 일의 차이는 잘 알고 시작하도록 하자. ]

* 몇가지 잘못된 정보들이 돌아다니고 있길래 다시 한번 정리해둡니다.

* 일반적인 게임에서 WoodCutter 라고 함은 벌목꾼으로 나무를 채집하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하지만 Banished 에서는 조금 다릅니다.

Woodcutter는 벌목한 나무를 가져와서 떌감(firewood)을 만드는 일을 담당합니다.
(땔감은 초반에 시민들이 얼어 죽게하지 않기 위해 반드시 있어야하는, 식량 다음으로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던 벌목의 임무는 Forester 가 담당하고 있죠.
더불어 Forester는 나무 심는 임무까지 수행합니다.

즉, Woodcutter - 땔감 생산, Forester - 나무 벌목 및 나무 심기를 각각 수행하게 됩니다.

이전의 아노나 세틀러 시리즈에서는 벌목하는 건물 따로, 심는 건물 따로 존재했었는데, 요긴 Forest Lodge가 두가지 기능을 한번에 수행합니다.


* Forester를 최대치로 고용한 상태로 진행시 나무가 벌목되는 속도가 빨라서 주변이 좀 듬성듬성 보일 때가 있습니다.
심기(Plant)와 벌목(Cut)을 적당히 켜고 꺼가면서 유지해야 지속적으로 Log를 구할수 있습니다.


*땔감(Firewood)를 생산하는 Woodcutter는 땔감 생산을 위한 나무를 창고(Stock pile) 에서 가져옵니다.
나무가 많은 곳에 지어봤자 창고로 가서 Log를 가져오기 때문에 이동거리만 들어날뿐 비효율적입니다.
땔감 제작소(Woodcutter)는 창고(Stock pile) 근처에 건설해주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