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

· Devlog/VR.AR
http://www.goshow.info/#!blank/cu62 겔럭시 노트 1,2,3 겔럭시 S 3, 4 도면 지원 해주네요. 불타오릅니다. 주말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ㅋㅋㅋㅋ
· Devlog/VR.AR
http://forums.vrase.com/viewtopic.php?f=13&t=32&sid=78216186eb7a2ddb2b094d522490fc55 유니티용 SDK를 내놓았다. 무료에 임의 수정도 가능하다고 한다!!! 생각보다 쉽게 사용할수 있을 것 같다. 빨리 테스트를 해보고 싶다. ㅠㅠ
· Devlog/Unity
기존 페이스북과 연동한 테스트를 위해 Texture2D 에다가 텍스쳐를 받아와 DrawTexture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뿌리는 부분은 문제없이 잘 되었으나, NGUI를 이용하여 리스트 뷰를 구현하던중에 문제가 발생했다. 친구들 이름을 가져와서 Label에 출력하는 것은 문제 없었으나, 사진이 출력되지 않았다. UITexture에 이미지를 담기 위해서는 Material을 이용해야 한다. Shader 정보와 Texture 정보를 가지는 Material 을 생성한다음, 해당 Material을 UITexture에 넘겨준다. [UITexture 컴포넌트 정보] [ 예제 코드 ] //Material에 쉐이더를 넣어서 생성한 다음... Material mat = new Material(Shader.Find("Unli..
· Devlog/Unity
유니티 페이스북 연동 중 사진 가져오는 작업을 하는중... 이상하게 내 페이스북 사진은 가져와지지 않고, 물음표 모양의 텍스쳐만 계속 나왔다. 내 페북은 기본 이미지로 되어있는데... 알고보니 이녀석... GIF 였다. "ㅇ허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ㅓ" Texture2D 변수에는 PNG GIF 파일이 들어가지 않는다는건 진작에 알고 있었지만... 설마 페북 기본 아바타 이미지가 GIF 였을 줄이야... OTL... * WWW 클래스를 이용하여 사진 주소를 넣어서 받은 다음... isDone 과 error 로 재대로 다운받아졌는지, 꼭 체크를 해보자.
· Life/Tips
공부하면서 발견한 좋은 사이트들 꾸준히 링크예정입니다. ㅁ 안드로이드 ㅇ FFmpeg를 이용한 동영상 플레이어 제작시 참고 ㅇ 안쓰는 안드로이드 폰으로 개인 서버 만들기 ㅇ 안드로이드 스크립트 암호화 및 에셋 보안 ㅇ 안드로이드 정리 잘된 GitBook ㅇ 안드로이드 리사이클 뷰 예제 ㅁ 유니티 / C# ㅇ 코루틴(Coroutine)의 기본 개념 및 활용 ㅇ NGUI 폰트 일관변경 코드 ㅇ 코루틴과 UV를 이용한 2D 애니메이션 ㅇ 웹서버 통신을 이용하여 랭킹보드 만들기 - APM 다운로드 [2010010300] - 사이트에서 소개하는 wowip는 사용불가 (IPTIME 같은 공유기를 통한 방법 권장) ㅇ 개발에 유용한 사이트 총정리 ㅇ 유니티3D 추천 툴 및 에셋 모음 ㅇ 유니티 쉐이더에 관해 잘 정리..
댓글달아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 초대장 모두 소진될 때까지... )
· Devlog/Unity
태국어라곤 사와디캅 밖에 모르는 저에게 태국어 로컬라이징 작업이 떨어졌습니다. ( 그마저도 어떻게 적는지조차 모르는... ) 이전에 한글패치 작업을 해봤던 경험이 있어서, 관련된 툴을 다루는 것과 인코딩 문제 대처는 자신이 있었기에 쉽게 생각하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만,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그 과정에 겪었던 내용들을 기록해두고자 합니다. 첨자가 중복되어 나타는 현상이 일부 발생. 처음 태국측 퍼블리셔에서 적용해달라고 준 폰트 파일은 Tahoma 폰트였습니다. 현재 유니티로 개발하며 NGUI를 사용중이며, NGUI에서 폰트 시스템은 텍스트를 사용하기 비트맵으로 변환 후 사용합니다. ( 폰트파일을 바로 넣을수 있으나, 버그가 많음 - 현재 2014년 기준 ) 적용 후, 디바이스에 넣어 테스트 해 ..
Damien.Lee
'2014/03 글 목록